open

quick

치아가 찌릿찌릿 아파요!
충치치료

찌릿찌릿한 치아통증!
충치(치아우식증)란?

산에 의해서 치아 표면의 칼슘과 인 같은 무기질이 빠져나가고
그 속의 단백질과 같은 유기질이 용해되어 결국 치아의 파괴현상을
일으키는 증상을 말합니다.

ORIENTAL DENTAL CLINIC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오리엔탈치과 충치치료

충치가 발생하면 초기에는 통증 등의 이상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오래 방치할
경우 염증이 발생되거나 신경부위까지 세균에 감염되어 신경치료까지 이어질 수
있고 심할경우 발치 후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충치가 진행되는 단계는? CT, 파노라마, 측면두부촬영(세팔로)을 하나의 장비로 운용할 수 있는 치과용 첨단 장비입니다.
초기 - 법랑질 충치

통증 등의 증상이 없으며 치아 겉면 법랑질만 손상된 단계

치료방법 : 예방치료 및 정기적인 검진

중기 - 상아질 충치

충치의 진행이 빨라지며 찬 공기나 물에 접촉하면 통증이 느껴지는 단계

치료방법 : 레진, 인레이 보철치료

말기 - 치수염 충치

상아질 안쪽 신경까지 염증이 진행되어 통증이 심해져 잇몸이 심하게 붓고 음식을 씹을 수 없는 상태

치료방법 : 신경치료, 크라운 보철치료

ORIENTAL DENTAL CLINIC

치아가 찌릿찌릿 아파요!
충치는 왜, 발생하는 것일까?

흡연, 음주로 인한 발생

치태, 세균으로 인한 발생

단 음식을 많이 먹는 경우 발생

양치질을 제때 하지 않는 경우 발생

ORIENTAL DENTAL CLINIC

정확한 검진! 꼭, 필요한 치료!
오리엔탈치과 충치치료 방법

레진 치료 Resin

충치의 초기 단계인 치아의 가장 겉면(법랑질)에 충치가 생겼을 때 충치부위를 간단하게 제거 후 치과충전물(레진)으로 채우는 방식으로 치아 목 부분 마모에 가장 이상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1)치아 색상과 유사

2)충치의 범위가 크지 않을 때 적합

3)충치 제거 후 손실 부위에 메움

인레이·온레이 치료

충치부위가 깊거나 넓지만 신경치료까지 가지 않는 경우에 사용되는 방법으로 깊은 손상 시에 필요한 단단한 수복치료를 말합니다. 인레이란, 치아 안쪽 혹은 사이에 끼워 맞추는 보철물로 관리가 용이하고 탈락이 적으며, 온레이란 충치의 범위가 보다 넓을 때 치아 윗면에 씌우는 보철물로 제작이 어렵고 인레이에 비해 수명이 짧습니다.

1)충치 범위가 비교적 넓을 때 적합

2)충치 제거 후 손실 부위에 맞춤 제작된 부분 보철물 부착

크라운 치료 (신경치료)

충치 초기에는 별 다른 증상이 없었다면 점차 범위가 넓어져 안으로 썩어 들어가 그 속의 신경까지 썩게 되면 갑작스럽게 매우 큰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 신경치료가 진행되며 신경과 혈관이 분포하는 치수라는 조직을 개방하여 이를 제거 및 치아뿌리 내부합성을 진행하고 내부를 적절한 재료로 충전한 뒤 치아 머리부분에 보철물(Crown)을 씌우는 방식입니다.

1)충치의 범위가 넓을 때 적합

2)씹는 힘이 강한 어금니에 적합

3)크라운을 씌워 튼튼하게 보호

브릿지·임플란트

충치가 치수까지 진행된 상태로 오래 지속될 경우에는 뿌리 끝 뼈속에 고름 주머니가 생겨 고름이 벼를 통과해 잇몸으로 흘러 붓게 됩니다.

이때 신경치료를 진행할 수 있으나 고름주머니가 너무 커지게 되면 제거하는 수술이나 발치를 해야되는 상황이 오게 되는데 발치한 뒤 진행하는 치료가 바로 브릿지와 임플란트 치료입니다.

1)손상된 치아 발치 후 진행

2)상태에 따라 상실된 치아까지 연결된 브릿지, 임플란트가 필요

ORIENTAL DENTAL CLINIC

두려움에 앞서 미뤄오셨다면?
오리엔탈치과의 수면 충치치료란?

가수면 상태인 의식하진정요법을 이용하여 충치치료(신경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시술 받는 동안 고통이나 불쾌감을 기억하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에 치과치료에 대한 공포와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오리엔탈치과의 수면치과치료는 준비부터 철저히 체크하여 시술 과정동안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왜, 오리엔탈치과에서 수면 충치치료 받을까

강점 하나

안전한 시술을 위한
수면시스템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