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quick

오리엔탈 치과의
치아교정이란?

치열의 이상으로 인한 부정교합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흔히 덧니, 돌출입, 부정교합 등의 치열의 이상 및 골격적인 부정교합도 치료하게 됩니다.

내 치아에 맞는
맞춤형 교정치료를 원한다면?

오리엔탈치과는 처음 치료계획부터 교정이 마무리 되는 때까지
완성도 높은 결과와 증상에 따른 교정치료 방법을 명확하게 제시해드리기 때문에
안심하고 치아교정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ORIENTAL DENTAL CLINIC

돌출입교정이란?

앞니 자체 혹은 골격이 과도하게 성장하여 옆에서 입이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보통은 유전적인 원인으로 돌출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손가락을 빠는 습관과 구강 호흡 등의 후천적인 원인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돌출입의 경우에는 수술하지 않고 교정 치료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리엔탈치과의
돌출입교정 방법은?

송곳니 다음의 작은 어금니를 뽑아 발치한 공간을 이용해 돌출된 치아와
입을 넣어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덧니교정이란?

치아가 올라올 공간이 부족하여 제 위치에 올라오지 못하여 치아가 원활하게 배열되지 못한 상태를 말합니다. 덧니의 경우 삐뚤게 자라나기 때문에 칫솔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구강 위생 관리에도 불리하며 방치할 경우 치주 질환과 충치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리엔탈치과의
덧니교정 방법은?

구강 상태에 따라 비발치교정도 가능하나, 대부분의 덧니는 치열을 바르게 하기 위한
공간이 필요하며 발치를 통해 얻은 공간을 이용하여 각각의 치아들이
적절한 위치와 각도를 찾아 가지런한 배열을 갖도록 합니다.

ORIENTAL DENTAL CLINIC

벌어진 치아이란?

덧니나 돌출입과는 다르게 치아의 기형 혹은 잇몸뼈와 치아의 크기에 차이가 생겨 치아 사이가 벌어진 상태를 말합니다.

선척적으로 치아의 수가 평균보다 적을 경우에 생길 수 있으며, 공간이 남지 않아도 지나치게 치아가 돌출되어 벌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리엔탈치과의
벌어진 치아 교정 방법은?

앞니 사이의 간격을 정상화하며 전체적인 간격을 조정하여 고른 치열을 만들어주며
치아배열만으로 조정이 불가능할 경우 심미치료가 병행될 수 있습니다.

개방교합이란?

윗니가 아랫니를 덮지 않아 벌어져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특히, 어린 아동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부정교합의 유형으로 음식을 베어먹기 힘들고 말할 때 발음이 새기도 합니다.

위아래 앞니가 서로 닿지 않고 벌어져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입안이 공기 중에 노출되어 염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오리엔탈치과의
개방교합 치료 방법은?

개방교합은 잘못된 습관이나 기능에 의해 후천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에
치아교정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까지 파악하여 치료합니다.

과개교합이란?

윗니가 아랫니를 전부 덮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윗니가 아랫니 보다 앞으로 나와있어 위아래 교합이 맞지 않기에 씹는 것이 힘들고 턱관절 장애, 염증 유발, 이비인후과적 문제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턱을 괴거나 딱딱한 음식을 즐겨먹는 안 좋은 버릇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지만 선천적인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오리엔탈치과의
과개교합 치료 방법은?

교정치료를 통해서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지만, 심한 경우에는 수술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ORIENTAL DENTAL CLINIC

반대교합(주걱턱)이란?

아랫니가 있는 하악이 과성장하거나 윗니가 열성장하여 아랫니가 윗니를 전부 덮은 상태를 말합니다. 반대교합이 심할 경우에는 치아와 함께 턱이 앞으로 나와 주걱턱으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주걱턱의 경우 유전적인 요인도 있으나 엎드려 자거나 턱을 괴거나 내미는 등의 안 좋은 습관이나 자세로 인해 후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대교합이 있는 경우 앞니로 음식을 자르거나 베어 무는 것이 힘들며 얼굴형이 변하는 등외 외모적으로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리엔탈치과의
반대교합 치료 방법은?

골격의 이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치열교정을 통해 개선할 수 있으며,
안모개선의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ORIENTAL DENTAL CLINIC

오리엔탈 치과는 높은 만족도를 위한
기능성, 심미성, 비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임플란트를 진행합니다!

오리엔탈치과는 다양한 종류의 교정 장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각 환자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장치를 선택하여
만족도 높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ORIENTAL DENTAL CLINIC

“치아 뒤에 숨기는 교정!”
설측교정

설측 교정이란 교정장치를 치아 바깥쪽이 아닌 안쪽으로 붙여서 남에게 보이지 않게 하는 치료 방법을 말합니다.
설측 교정은 보이지 않는 치아 안쪽에서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이 복잡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기술이 중요합니다.

• 치아 안쪽에 부착하는 교정장치로
    심미성이 우수하다

• 충치, 탈회 등의 현성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 장치로 인한 구강 내
    상처 발생율이 감소한다

ORIENTAL DENTAL CLINIC

“탈부착이 가능한 교정!”
투명교정

특수 재질의 투명한 강화 플라스틱으로 된 장치를 치아에 끼워 치아를 이동하는 교정치료방법으로
기존의 철사 형태의 교정방법은 고정식인 반면 투명 교정장치는 플라스틱 재질이기 때문에
환자 스스로 탈부착이 가능한 매우 간편해진 교정장치입니다.

잇몸 자극이 덜함

착용 시 발음이 용이

편안한 장치 탈부착

ORIENTAL DENTAL CLINIC

인비절라인이란?

한국 식약처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의료기기 완제품으로 일반적인 투명교정은 돌출입 같은 부정교합을 개선하기엔
어려움이 있었으나 인비절라인은 이와 같은 케이스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인비절라인

특수 강화 플라스틱
(일반 투명장치 대비 내구성 2배)

디지털 스캔 후 미국 본사 맞춤 제작

어금니까지 이동 가능,
다양한 부정교합 교정 가능

치아 라인에 맞춘 디테일한
마감으로 편안한 착용감

일반적인 투명교정

일반 플라스틱(투명교정)

치과별 자체 제작 및 국내제작

전치부 교정 가능, 어금니 이동 불가

잇몸을 덮어 불편한 착용감

“치아색과 유사한 브라켓의
빠른 치아 교정!”
클리피씨교정

클립이 달린 세라믹 브라켓이라는 의미로 와이어를 삽입 할 때 미세 철사를 이용하여 묶는 대신 브라켓에 클립이나 뚜껑을 여닫는 방식입니다.

• 세라믹 재질 브라켓이 치아 색상과 유사하여 심미성이 우수

• 브라켓과 와이어의 마찰이 줄어들어 치아 이동 시 적은 통증

• 환자가 느끼는 이물감이 적고 치과 진료 시간이 단축

ORIENTAL DENTAL CLINIC

“우수한 심미성과 합리적인 비용의 교정!”
세라믹교정

메탈교정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교정으로 치아색상의 도자기로 만들어 눈에 잘 띄지 않아
심미적이고 교정효과 또한 메탈교정과 비슷한 교정으로 교정장치가 보이는 것이
꺼려지는 분들에게 적용하면 좋은 방식입니다.

• 치아색과 유사하여
    심미성이 우수

• 고급 세라믹 재질의
    브라켓 사용으로 적은 치아 손상

• 마모가 생기지 않아
    치아 이동이 용이

ORIENTAL DENTAL CLINIC

“자가결찰 장치 중 가장 심미적인 교정”
데이몬교정

마찰력이 적어 브라켓 사이에 와이어가 자유롭게 미끄러질 수 있어서 치아가 삐뚤빼뜰한 경우에
치아를 원하는 위치로 더욱 빠르고 쉽게 움직이도록 합니다.

데이몬 교정기

일반 금속교정기

• 자가결찰 브라켓으로 와이어와
    브라켓 간의 마찰이 적음

• 브라켓의 크기가 작아
    다른 교정에 비해 적은 이물감

• 캡까지도 세라믹으로 이루어져
    가장 심미적인 자가결찰 브라켓

치아교정은
어릴때 해야 효과적일까?

오리엔탈치과에서는 각 나이와 시기에 맞게 적절한 교정 방법을 적용하여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ORIENTAL DENTAL CLINIC

연령별 치아교정의 목적은?

소아교정

치열, 골격, 근육 부조화를 예방하기 위함

청소년교정

얼굴형을 잡아주기 위함

성인교정

가지런한 치아 배열을 위함

중장년교정

심미성과 임플란트, 잇몸 질환 예방 및 악화 방지하기 위함

ORIENTAL DENTAL CLINIC

연령별 치아교정의 장점은?

소아교정의 장점

· 부정교합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 단순 치아 이동이 아닌 안면 교정이 가능하다

· 발치 가능성을 예방하고 2차 교정의 가능성을 줄인다.

· 짧은 치료기간과 충치 유발을 낮춘다.

청소년교정의 장점

· 교정치료의 효과가 가장 효율적인 시기이다.

· 잇몸건강에 유리하다.

· 외적인 변화로 인한 대인관계 형성에 자신감을 부여할 수 있다.

성인교정의 장점

· 구강위생관리가 용이하여 충치 유발률이 낮다.

· 비정상적인 교합, 치아마모 등으로 나타나는 턱관절 질환을 개선할 수 있다.

· 성장기 교정에 비해 교정치료의 협조도와 관리가 용이하여 결과가 좋은 편이다.

중장년교정의 장점

· 교정으로 인해 치아 관리가 용이하여 자연치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 저작기능 개선을 통해 소화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 빠르면 6개월 안에 마무리 되기에 치료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다.

이러한 부분들은
교정 중 주의해주세요!

치아교정 과정 시 주의사항을 지켜주는 것만으로도
치료 후 결과와 만족도를 끌어올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ORIENTAL DENTAL CLINIC

치아교정 시 주의사항은?

• 교정 후 며칠간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진통제 일반적인 진통제 복용 가능

• 교정 초기 입안이 불편하고 상처가 날 수 있어 구내용 연고 혹은 교정용 왁스 사용 가능

• 교정 첫날은 유동식을 드시는 것을 권장하며 딱딱하거나 끈적한 음식은 자제

• 식후 항상 교정용 칫솔 및 치간 칫솔을 이용하여 양치를 진행해 충치, 염증 예방

• 교정 초기 장치가 치아에서 떨어질 수 있으며, 장치가 떨어진 경우 빠르게 치과 내원 권장

ORIENTAL DENTAL CLINIC

유지장치란 무엇인가요?

치아교정 후 치아와 주위조직은 오랫동안 원래 위치를 기억하고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유지장치를 꾸준히 착용해주고 관리를 받으시면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고정식 유지장치

두 번째, 가철식 유지장치

고정식 유지장치 주의사항

• 단단한 음식을 앞니로 베어 드시면 부착된 장치가 변형되거나 떨어질 수 있습니다